목차
안녕하세요? 세이네이처 입니다.
현충일인 오늘도 따사로운 햇살이 하루종일 내리쬐는 하루였습니다. 시방 완연한 여름이 된 것 같습니다.
국가를 위해 삶을 사셨던 수많은 호국영령에 감사함을 되새기며 현하 포스팅을 시작해 봅니다.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율이 13%까지 진행되고 있지만 무더운 날씨에 표정 착용은 점점 힘들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2018년 발표되었던 “폐 건강에 좋은 식료품 이야기”에 대한 정보를 재차 나눠볼까
합니다.
- 폐 건강?!
- 폐(허파)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으로 공기의 들숨과 날숨을 통해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 입니다. 폐는 가슴(갈비뼈) 안쪽에 위치하며 오른쪽, 왼쪽 허파로 제한 쌍을 이루고 있습니다. 폐의 주요기능은 성명 희월 유지를 위해 산소를 취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폐에서는 체액 재물 뿐만 아니라 활발하게 상피세포를 통해 흡수 또는 배출이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흡입 모양 약물의 전달통로가 됩니다. 본일 사회와 코로나19의 펜데믹 사회에서 폐는 쥔아저씨 시달리는 장기간 중심 하나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외에도 각항 공해 물질로 오염된 공기에 미세 먼지, 황사까지 더하면 폐 안쪽에 있는 허파꽈리(폐포)부터 심각한 손상을 입을 복 있습니다.
폐 건강을 위해서는 금연은 무론 공기가 좋을 틈 매일 30분 수평기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큰 도움이 되며, 항산화제가 풍 부한 식품도 도움이 됩니다. ‘선워리어닷컴’에서는 2018년도에 폐 건강과 호흡 개선에 좋은 찬선 9가지를 수인사 했으며, 각하 다시금 한번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 폐 건강에 좋은 식품
1) 물
- 물은 건강에 큰 역할을 하며 이는 세척 작용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좋은 물은 폐를 오가는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는 데 확실히 필요합니다. 물은 폐의 수분을 유지시키고 점액이 흐르도록 하며 섬모의 적정 농도를 유지시켜 독소와 미생물, 오염 물질을 배출시키는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2) 마늘, 양파
- 마늘과 양파의 톡 쏘는 것 같은 유기황화합물, 알리신 같은 성분은 심장뿐만 아니라 폐에도 좋습니다. 시고로 성분은 염 증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생강
- 생강 참으로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폐의 오염 유형물 제거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어
있습니다.
4) 고추 - 고추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캡사이신 화합물은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활성화시키고, 감염을 퇴치한다고 합니다.
5) 십자화과 채소
- 양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는 폐암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즉 채소에는 혈액을 청소하거나 형성시키는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수많이 들어있으며, 또한 각양각색 항 산화제도 풍부하게 폐결절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석류
- 석류 주스는 폐종양의 성장을 늦춰주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을 포함해 항산화 성분 치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암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7) 강황
-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강력한 항암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금 화합물은 암 세포의 자멸을 유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사과
-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생활소 C, E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폐 기능이 최상을 유지하도록 돕습니 다. 건강한 폐를 위해 빈빈히 사과를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9) 자몽
- 자몽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나린진은 암을 일으키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핑크색 자몽(레드자몽)에 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매우 들어있으며, 하얀색 자몽(화이트자몽)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자몽은 담배 를 끊은 뒤끝 폐를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saynature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