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믐조프 의 잡학다식 블로그

낙동정맥 21구간 (대티고개에서 몰운대)

Category: life

목차

  1. 날짜 : 2014년 12월 21일 일요일 시상 맑음
  2. 산행코스 : 대티고개 ~ 우정고개 ~ 감천고개 ~ 장림고개 ~ 봉화산 ~ 아미산 ~ 홍티고개 ~ 몰운대
  3. 산행거리및 사이 : 13.4km, 4시간 30분
  4. 누구와 : 산사람들 회원님들과.나포함 13명

비로소 21개월간의 장정이 결단 되는 날이다. 14년 4월 꽃피는 봄 그러나  태백의 매봉산 천의봉에는 눈으로 뒤덮혀있었다. 그렇게 시작한 정맥길이 오늘로 맺음말 되는 시간이다. 도상거리 392.4km의 낙동정맥.. 오늘도 한결같이 시간맞춰 나간다. 도시락 궁핍히 진행되는 산행이라 배낭이 가일층 가볍다. 더욱이 금대 구간은 거리도 짧아서 일찍 결론 하고 가까운 곳으로 이동해서 뒷풀이를 한다고 하니 간단한 간식만 챙겨가면 되는거라서 별부담없이 나서본다. 버스가 도착하고 회원님듥과의 인사로 자리에 앉아서 두리를 태우고 터미널에서 산신령님을 태우고 오늘의 들머리인 대티고개로 향한다. 그쯤 달려 영산휴게소에 도착을 하고 여기서 식사를 하기로 하는데 남사장님께서 밥을 사주신다고 한다. 매상 먹거리를 챙기셨는데 오늘은 준비하지 못하셨다고..아무튼 맛있게 먹고 나서 오늘의 들머리인 대티고개에 도착을 하는데.. 버스에서 내려보니 지난구간 날머리가 아니다. 어떻든 준비를 하고 대티고개쪽으로 걸어서 이동을 하고 금대 산행을 시작한다. 아침결 3시 40분경..

버스 정류장에 대티고개가 보이고…                                                                                                                                                                              강서할인마트 좌측 골목으로 진행한다. 기호가 현시대 랜턴을 챙겨오지 못하고 스마트폰으로 비쳐서 진행을 하는데..

앞에 내한 회원님들의 불빛은 보이지 않고..나랑 기호랑 둘이 가는데 표시기 그러니 진행을 하고..

별로 골목길따라 진행하다 보니 공영주차장에 도착을 하고 주차장 건물담 우측으로 진행을 하고..

골목길 고로 가다보면 탱자나무 담장이 나오고 그길에 산길로 접어든다.

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공동묘지가 나오는데…

묘지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야경..

도착한 우정탑에 회장님이 계시고.. 개념도상 246.8봉..

우정탑을 지나서 10m정도 내려서면 정맥길은 우측으로 꺽이고..그길로 가파르게 내려서면 옥녀봉 숲길 안내도가 나오고..

에어건 시설물이 나오고 극락암 표지판 우측으로 해서 진행한다.                                                                                                                                    고을 골목길을 지나고..

삼거리 갈림길이 나오는데 정면으로 통과하면 아파트 안으로 들어가는길인데 나와 기호는 여기서 그아파트 안으로 들어가서 알바를 한다. 좌측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아파트안으로 해서 정문을 통과해서 나오고..

감천 부영 벽산파란빌이라는 표지석을 지나서..

도로에 나오고..도로 건너서 진행한다.

개념도상 이곳이 감천고개이고…먼저가신 회원님들은 어디로 통과해서 왔는지 육교를 통해 건너오시고..

육교가기전 버스정류장 뒤편으로 해서 올라서고..

목천파크가 나오고..

그건물 마지막으로 해서 산길로 접어들고..

예비군 훈련장이 나오는데 여기서 헤어진 회원님들을 만나고..

입산금지 안내표지판과 군안내 표지판이 나오고…                                                                                                                                                         옹달샘 약수터가 나오고..

집단 정문을 통과하여..

자유아파트 건물쪽으로 내려서고..

대동중,고교 정문앞을 지나고..

장림고개에 내려선다.앞에 보이는 다대포 주유소 앞으로 해서 좌측으로 따라가고..

인도따라서 진행하다가 우측으로 이어지는 산길로 올라서고..

계단길 마침내 올라서고..

펜스가 쳐진 철문을 통과하고..

운동시설이 있는 봉화산에 도착을 한다.

봉화산 삼각점..

봉화산을 내려서고..짙은 어둠속 회원님들 불빛따라서 움직이고..

구평가구단지에 도착을 하고..길을 그러므로 가구단지 안쪽으로 진행을 한다.

구평산마트가 나오고 그길에서 좌측으로 진행을 한다.

동서식당 건물이 나오고 회원님들은 그대로 앞으로 진행하는데 나와 기호는 먼저 공부한대로 여기서 좌측으로 진행을 한다.

다대육교로 내려서는길..

준.희님의 표지판이 보이고..

계단길 급기야 내려서면 삼환아파트가 나오고..

버스정류장에 씌어진 삼환아파트..

육교로 올라서서

육교를 지나서 서림사 표지판이 나오고 서림사 방향으로 진행하고..

이어지는 오름길을 올라서 돌탑을 지나고..

그쯤 새로이 오름길을 올라서 아미산에 도착..멀리 먼동이 뜨는 모습을 담아보고..

별로 낙동정맥 최종 봉우리인 아미산에 올라선다.

7시가 안되서 아미산에 도착을 하고 정상에 설치된 봉수대의 모습..

봉수대 안내표지판..

인증샷..

그리고 삼각점도 담아보고.. 여기서 간식 먹으면서 휴식을 취하고..

일출직전인 부산앞바다를 담아보고..

앞사진의 안내판..

롯데캐슬 몰운대 아파트 방향으로 진행한다.                                                                                                                                                                  홍티고개의 모습..대건아파트 방향으로…

롯데캐슬 아파트 방향따라서 진행을 하는데..

부산앞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보고..

몰운대아파트 방향으로 진행하는데 기호가 gpx상으로 무지무지 벗어났다고 하는데.. 어쨌든지 길따라서 구속 내려서고..

홍티고개에서 대건아파트 방향이 아닌 직진하는길로 가신분들도 있는데 그길이 맞는건지..

아파트 사이를 오면서 도로에 내려서니 몰운대 이정표가 보이고 도로건너서 진행을 한다.

상가건물 사이를 그래서 진행을 하고..

이른시간이라서 그런지 상가들은 닫혀있고..

끝끝내 도착한 몰운대..여기서 도로따라서 더진행을 하면 천안 두정동 롯데캐슬 몰운대 바다에 도착을 하게 된다.

미리 낭함 선두팀들의 일출사진을 담아보고..

몰운대 안내표지판..

다대포 객사를 지나서..

자갈마당으로 진행을 하고..

기어코 보이는 몰운대 바다..

인증샷..

해안초소의 모습..

몰운대의 풍경..

또다시 바다를 보면서 인증샷..

모래사장도 담아보면서..

이렇게 21개월간의 낙동정맥을 몰운대에서 판단 한다. 호남정맥 다음으로 긴 구간인 낙동정맥길..매봉산에서 몰운대까지 무탈하게 완주할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함께해준 회원님들과 뿐만 아니라 안전운전하신 남사장님께도 감사를 드리고 싶다. 아직 낙착 안되었지만 9정맥을 종결 할때까지 한결 건강한 모습으로 서고 싶다. 여기서 가거대교를 구경하면서 통영여객선터미널 인보 횟집으로 자리를 옮겨서 뒷풀이를 한다. 산사람들 파이팅!!

뒤풀이를 끝나고 천안으로 출발하기전 단체사진으로 마무리..

21개월을 함께해준 회원여러분들 감사하네요. 아울러 이어지는 한강기맥도 무탈하게 완주하시길 기원합니다. 산사람들 파이팅!!

This project is maintain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