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믐조프 의 잡학다식 블로그

사업자 등록 / 통신판매업 사업자 / 스마트 스토어 / 홈텍스 신청

Category: life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신판매업 사업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세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 스토어를 관리 중이라 여태 제호 이름으로 된 비즈니스맨 등록증은 발급받지 않았는데요. 일을 하다 보니 타이틀 개인 사업자도 필요한 경우가 생겨 이번에 받아보려고 합니다🧐

검색창에 사업가 등록을 검색하면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신후히 나와있지만 제가 자신 사업주 등록을 하면서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께요~ 온라인 판매의 소용 요소 통신판매업 사업주 등록을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홈텍스 접속

https://www.hometax.go.kr

먼저 홈택스에 들어가서 신청/제출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사업자 등록 신청 항목에 사업자등록 간편 신청-통신판매업 항목을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어려워 하지마시고 빨간 표시를 밤낮없이 따라오시기만 하면됩니다.

간편 인증하기

다음으로 국세청 사이트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간편하게 인증해 주시면 돼요.

인적 알맹이 입력

인적 사항입력란에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은 자동으로 들어가 있을 거예요 그 밖 공란 부분에 신청자 본인의 정보들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서 제가 어려웠던 부분입니다. 질문) 가게, 사무실 등 사업장을 빌리셨습니까?

예) 만일 임대하신 장소가 스마트스토어 있다면_ 예 부분에 체크 아니요) 저처럼 집에서 하시는 분들이라면 (자가 고세 월세 십중팔구 포함) 아니요를 선택해 주세요. 즉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사업장 주소지가 같으시면 아니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사업장 자료 입력

빨간 * 노출 부분은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정해둔 양자 입력 개업 일자도 입력해 주세요. 개업 일자는 크게 상관없으니 아무 날짜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소지 동일 여부 ‘여’라고 검사 시 주민등록증 상의 주소지로 자동 반영이 됩니다.

업종 선택은 통신판매업으로 진행합니다. 저는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할 목적이라 통신판매업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업종 코드 525101

사업자 유형은 간이로 선택 1년 매출이 4,800만 원을 넘으면 자동으로 표준 과세자로 분류되니 처음에는 간이로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서류제출

저는 필요서류가 없어서 바로 ‘다음’ 버튼을 눌렀습니다.

증빙 서류가 첨부되지 않았다고 팝업이 뜨네요. 하지만 저는 사업장을 임대하지도 않았고, 동업자도 없어 제출할 서류가 없기에 다시 언젠가 ‘다음’버튼을 눌렀습니다.

최종 확인 창이 뜹니다. ‘확인하였습니다’ 부분에 체크 인적 사항, 사업장 정보가 뒤미처 입력되었는지 제출서류 확인 눌러서 신청서 한번 검토해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류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인터넷 접수 차서 조회

마지막 노트 제출하기까지 끝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신청하신 경영자 등록신청 주판 현황도 확인하실 길운 있습니다. 👻👻👻

Q&A

사이버몰의 정경 선택사항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등 사이버몰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실용례 ‘개인’으로 영조 후 통신판매업 비즈니스맨 등록 후 사업자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저도 현시대 처음으로 사업가 등록을 하면서 몰랐던 정보도 알게 되고 이래저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올린 포스팅이 통신판매업 등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his project is maintained by